본문 바로가기

박물관/전시회/문화재/국립중앙박물관 블로그기자

국립중앙박물관 2012년 체험학습형 프로그램

 지난 번 포스팅에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하는 한국화 그리기 체험을 소개했었는데요. (관련기사 : "박물관에서 한국화를 그려봅시다" 여러 가지 유형의 교육 중에서, 아무래도 가장 재미있는 교육이 바로 체험학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고, 백견이 불여일행(百見-不如一行)이라고 했듯이,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익히는 것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는 법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2012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예정 및 진행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료제공 : 국립중앙박물관>



 표를 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체험 프로그램들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한국화 그리기 체험은 물론이고, 도자기나 장식품을 만드는 체험도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박물관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체험학습형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museum.go.kr/)'에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교육마당] - [접수중인 교육]을 클릭하시면 현재 진행 중인 교육들의 목록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학습형 교육은 특히나 인기가 많아서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참여하고 싶은 교육이 있을 경우엔 신청 일정을 미리 알아두었다가 놓치지 말고 신청하는 것은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블로그기자 이귀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