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iary

좋은 컨텐츠를 트위터로 : 마이픽업!



 Blog 열풍에 이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SNS)가 대세로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가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고 나자, 국내의 웹서비스 업체에서 너도나도 유사한 네트워킹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는 것이 그 반증이 되겠지요. 네이버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올블로그의 루비 등,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점차 더 확대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트위터에 계정을 만들어서 이용을 하고 있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블로그 발행 글을 연결시키는 정도의 활용 밖에는 못하고 있지만 말이죠. ^^

 그런데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면서, 누구나 한 번씩은 느꼈겠지만, 자신의 블로그 글 뿐만 아니라 좋은 기사글이나 동영상 등을 발견하면 트위터에 링크를 걸 때, 아주 간단하게 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고 고민을 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인 '마이픽업'은 이러한 고민을 아주 손 쉽게 해결해 준답니다.



 아주 간단한 설치를 거치고 나면, 자신의 즐겨찾기 상에 등록된 버튼 하나 만으로 트위터에 좋은 글을 알릴 수 있는 멋진 프로그램이죠. 설치 방법 역시 너무나 간단해서, 잠깐의 시간만 들이면 손 쉽게 설치가 된답니다.

▶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하러 가기 (설치 방법 안내 있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즐겨찾기]-[연결]에 다음과 같이 버튼이 새로 생성이 된답니다.


 이제 설치를 모두 마치셨나요? ^^

 그럼 이제 멋진 블로그 글을 찾아서 트위터에 옮겨 볼까요?
 오늘 <마이픽업>을 이용해서 트위터에 소개할 글은 제가 자주 찾아가는 블로그의 글이랍니다.
 맛있는 맥주 안주를 소개한 글, 혼자 보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트위터를 통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우선 자기가 알리고자 하는 글이 나오면, 과감하게, 위에 새로 추가된 "마이 픽업" 즐겨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작은 창이 뜨면서 트위터 메시지 입력하는 창이 나온답니다.


 이 때 메시지 창에 자동으로 생성된 URL은 그대로 두시고, 다음부터 메시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아래의 업데이트를 누르면 끝! ^^ (아~ 물론 트위터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은 꼭 하시구요 ^.~)

 다음과 같이 화면이 바뀌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된 상황이랍니다.



 자, 이제 트위터에 어떻게 올라왔는지 보러 갈까요? 트위터 바로 가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자신의 트위터와 연결이 되니 아주 편하답니다.

 짜잔~! 자신의 트위터로 가보면, 방금 전 작성했던 메시지가 최근 메시지로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어때요 참 쉽죠? 물론 메시지에 자동으로 입력된 UR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자기가 찾았던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답니다. ^^




 정말 정말 간단한 설치, 그리고 단순히 즐겨찾기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트위터에 좋은 글을 마구 소개할 수 있다는 사실!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한 번 써보시면, 트위터에 쉽게 글 올리는 재미에 푹 빠져들게 된답니다.

▶ 마이 픽업 바로 가기
▶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하러 가기 (설치 방법 안내 있음)